좋아하는 곳

청량리/ 시립대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 [너디 블루]추천/소개

Koster J 2021. 1. 18. 22:33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에 조용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분위기의 장소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무언가 혼자 해야 할 일이 있을 때,

혹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을 때

그런 장소를 즐겨 찾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하지만 친구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때는

또 너무 고요한 분위기보다 친근한 분위기에

적당한 소음이 있는 공간을 선호해요!

저와 비슷한 성향을 가지신 분들이 분명 있겠죠?

오늘은 이런 저의 맘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애정이 가는 장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카페 [Nerdy Blue 너디 블루]입니다.

 

청량리 쪽 서울시립대학교 인근 주택가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주택을 개조한 건물이기도 하고 내부 인테리어가 아늑해서

꼭 내 집 같기도 하고 친한 친구 집에 놀러 간 것 같기도 한 카페예요ㅎㅎ

(멍멍이 야옹이 모두 환영이라네요..!)

 

 

 

 

 

 

 

 

밤에 본 카페의 외관ㅎㅎ 멀리서 보면 카페인 줄 모르겠죠?

 

메뉴 보드입니다.

 

 

 

 

맛있는 카페 메뉴와 너디 블루만의 감성이 잔뜩 묻어나는 디저트들!

 

 

맥주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칵테일까지 즐길 수 있어요.

빔 프로젝터도 있고, 작은 조명들 위주라 저녁에 가면

어두운 공간에서 따뜻한 불빛 몇 개가 새어 나와

낮의 분위기와는 또 색다른 감성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게다가 이 장소에 딱 어울리는 갬성 넘치는 플레이리스트가 흘러나와요ㅎㅎ

 

 

 

 

제가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Fresh Cheesecake 후레쉬 치케]

입니다.

 

 

 

가격 5.9

아이스크림 추가 시 +0.5

 

시트도 크림도 모두 치즈인 이 케이크!

만든 사람 제정신일까요,,

사장님 혹시 디저트학 박사학위 따셨는지..?

궁금해지네요.

저는 아무래도 이 후레쉬 치케,,,

디저트 박사가 개발한 게 틀림없다고 믿고 있어요.

시트는 사워크림이 많이 들어간 치즈케이크처럼 무스 느낌이 아니라,

굉장히 밀도 높은 반죽으로 구워 내서

꾸~덕 한 식감이에요.

 

진한 치즈케이크 위에 얹어진 크림 또한 크림치즈!

다양하고 깊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케이크입니다.

직원분이 말씀해 주길, 케이크 반죽에 버터를 덜고

치즈의 비율을 훨씬 늘려서

베이킹한 메뉴라고 하네요!

 

치즈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맛보시기를 😊

 

 

그리고 [더티 브라우니] 

 

 

 

가격 4.0
아이스크림 추가 시 + 0.5

 

프레첼이 올라가 단짠&꾸덕한

초콜릿 브라우니입니다.

단짠인데 이거는 실패할 수가 없다..라는

생각으로 주문했습니다.

저는 아이스크림을 추가해 먹는 게

꾸덕함을 중화해줘서 더 좋았어요ㅎㅎ

 

밤늦게 가서 친구들과 칵테일을 주문한 적도 있었는데 남겨둔 사진이 없어서 아쉽네요 ㅠㅠ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너디 밀크]!

 

 

 

 

 

 

(사진의 왼쪽)

가격 4.5

 

‘누텔라 잼’이 블렌딩 된 우유예요 (= JMT)

우유랑 섞이니까 초코 맛보다 누텔라 잼의

헤이즐넛 맛이 더 진하게 다가오더라구요.

누텔라가 들어갔다고 해서

무지 달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저는 헤이즐넛 처돌이라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

크림도 달달하고 보드라워서 아주 잘 어울려요.

위에 있는 크림을 떠먹다가 헤이즐넛 향 가득

고소하고 달달한 우유를

쪼록 마시면 저절로 행복해집니다ㅎㅎㅎ

 

 

메뉴 보드 상단에 위치한 것으로 보아..

분명 너디 블루의 대표 메뉴일 테니
꼭 드셔 보세요!

 

 

 

[콜드 보이]

라고 콜드 브루 원액을 담아 판매하는
보틀도 있었는데요.

 

 

 

저는 구입해본 적이 없지만 제 친구는 선물용으로

몇 번 구매했다고 하네요 ㅎㅎ

너디 블루는 콜드 브루 아메리카노도 정말 맛있어서

저도 다음 기회에 한 번 사보려고 해요~

 

 

카페에 있는 동안 종종 케이크를 픽업하러

들어오시는 손님들이 보였는데,

 레터링 케이크를 주문 제작해 판매 중이라고 해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예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항상 보기만 하고 직접 주문해본 적은 없는데…

(TMI: 저는 인스타 계정이 없는 사람입니다.. ㅎㅎ)

 

 

다음에 특별한 날이 오면

제가 좋아하는 너디 블루만의 감성이 듬뿍 담긴

레터링 케이크도 주문해 보려구요 😊

 

기회 된다면 그때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

 

 

너디 블루 주소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 36길 9 

 

 

여러분들도 너디블루에 오셔서 
감성 가득한 인테리어와 음악

그리고 행복해지는 디저트까지 즐겨보시길 바라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