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곳

연남동 파스타 맛집 - 이탈리안 레스토랑 '밀라노 식당' / 메뉴 추천

Koster J 2021. 4. 30. 19:21

 

안녕하세요~

맛 보는 사람 Koster J입니다 : )

 

얼마 전에 제가 정말 정말 좋아하는 (아주 주관적인) 연남동 최고의 맛집!

밀라노 식당에 다녀왔어요!!

 

이번이 세번째 방문이네요 ㅎㅎ

 

2년 전인가 처음 가 보고 첫 입에 반해버려서는, 이곳 메뉴 도장깨기에 도전하겠다고 다짐했거든요ㅋㅋㅋ

 그정도로 너무너무 맛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에요!

어떤 메뉴를 골라도 절대 실패가 없는 그런 맛집입니다ㅎㅎ

 

내부는 아늑하고 작은 편이에요. 보통은 거의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것 같아요!

저 역시 세 번 모두 예약 후 방문했습니다. 

좌석은 단체석(8인 정도) 하나, 4인 테이블 하나, 2인 테이블 두 개가 있어요.

그래서 점심시간대나 저녁시간대처럼 사람이 몰릴 시간에 식사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메뉴는 벽면에 큼지막하게 적혀있어요 ㅎㅎ

 

 

내부 조명이 대체로 노란 편이라 사진들이 좀 다 노란끼가 돌아요ㅋㅋ

 

밀라노 뇨끼나, 봉골레, 명란 오일 파스타, 라구 소스 파스타는 거의 항상 고정으로 있는 메뉴 같아요.

구운 가지 파스타와 새우 라구 파스타는 처음 보는 메뉴였어요.

고정 메뉴 외에는 주기적으로 메뉴가 바뀌더라고요ㅎㅎ

 

저는 연어 부르스게타, 봉골레, 새우 라구 파스타를 주문했어요.

 

봉골레는 처음 먹었을 때 진짜 너~~무 맛있어서, 이번에 또 주문했어요ㅎㅎ

부르스게타도 이전에 주문한 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거든요!

 

그때는 연어 반 토마토 반이었나.. 가물가물 한데 아무튼 선택권이 없었던 걸로 기억해요.

지금은 연어와 옥수수 두 가지가 생겼네요?

 

 

연어 부르스게타 

가격 10. - 

 

 

 

이렇게 큼지막하고 푸짐하게 나올 줄 몰랐어요ㅋㅋㅋ 

가격이 오른만큼 재료를 아낌없이 올려주는 밀라노 식당ㅜㅜㅜ 감격스러운 맛이에요.

연어는 훈제로 나와서 담백하고 비린내나 잡내 전혀 없습니다!

 

유자소스? 레몬소스 인지 굉장히 상큼하고 연어와 잘 어울리는 소스가 곁들여져 있습니다.

아래 흰색의 크림도 부드럽고 적당히 가벼운 질감에 달짝지근 해서 맛을 훨씬 풍부하게 해줘요.

완전 추천하고 싶은 메뉴예요 : )

옥수수 부르스게타도 궁금하네요ㅎㅎ 다음에 시도를 해봐야겠습니다!

 

식전빵만 한가득 먹으래도 행복할 것 같아요~~

 

그다음 나온 메인 디쉬는..!

 

 

봉골레

가격 19. - 

 

 

 

 

사진이 좀 아쉬운데ㅜㅜ 좀 어둡고 조명이 노래서 잘 담아내기가 어려웠어요ㅠㅠ

제 최애 메뉴인 봉골레! 역시나 변함 없이 맛있었어요 ㅎㅎㅎ

풍부한 재료와 마약같은 소스 맛이 찰떡 궁합이거든요!

 

K- 봉골레라면 저정도 마늘은 기본이죠 ㅎㅎ

숟가락으로 자작한 오일소스를 슬쩍 떠서 파스타와 애호박, 마늘을 얹어 한 입에 먹으면

꿈만 같은 맛을 경험할 수 있어요ㅜㅜㅜ

추천 정도가 아니고,, 필수로 주문해야 할 메뉴예요!

 

 

새우 라구 파스타

가격 19. - 

 

 

 

처음 도전하는 새우 라구 파스타!

제가 밀라노 식당 파스타를 좋아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모든 메뉴에 찰떡같이 어울리는 파스타 종류와 언제나 적당~히 맛있게 익혀 나오는 면의 식감!

 

기존에 먹어본 라구 소스 맛이 아니라, 설명하기도 어려운..

정말 처음 먹어보는 맛의 소스였어요!

 

통새우는 아니고, 식감이 살아 있는 새우살이 손톱만한 크기로 잘려있고, 역시나 푸짐해요!

토마토와 옥수수도 자잘하게 들어있답니다ㅎㅎ

오일소슨데 매콤하면서도 입에서 기름지게 남는 게 아니라, 꽤 깔끔하게 마무리 되는 편이에요. 

맛있어서 계속 감탄하고, 설거지 하듯이 싹싹 긁어 먹었어요ㅋㅋㅋ

 

혹시 방문하셨을 때 아직도 새우 라구 파스타가 있다면,

꼭꼭 드셔보세요!!

 

 

추가로!  

 

갤러리에서 예전에 먹었던 메뉴를 찾아 왔어요ㅎㅎ

바질 부라타 파스타랍니다 : )

 

 

 

듬뿍 들어간 바질 소스와 익힌 토마토가 어우러져 향긋한 오일 파스타의 풍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이 때가 두번째 방문이었던 걸로 기억해요ㅎㅎ

 

새로 개발한 메뉴라며,,, 사장님께서 서빙 해 주실 때,

부라타 치즈를 찢어서 파스타와 토마토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항상 음식에 진심인 저와 제 친구는 잘 새겨듣고 그대로 행했습니다.. 황홀한 맛!

이 메뉴.. 다시 내주세요 사장님 ㅎㅎㅎ

 

 

그리고 역시 지금은 없어진 듯 한 티라미수 ㅠㅠ

디저트까지 잘 하는 밀라노 식당,,, 

 

 

 

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고, 아래에는 케이크시트가 아니라 쿠키를 사용한 이탈리안 정통 방식의 티라미수였어요.

마스카포네 치즈가 많이 섞이지는 않은 크림인 것 같았습니다.

진득한 치즈크림보단 라이트한 생크림에 가까웠어요.

입가심하기 딱 좋은 디저트였어요!

 

 

이것도.. 사장님.. 다시 어떻게 안될까요 ㅜㅜ 

 

언제 가도 실망시키지 않는 제 연남동 최고 맛집 밀라노 식당!

다들 한번쯤은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 D

증말 후회 절대로 없을 거예요!!

 

 

밀라노 식당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로1 6-9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